기사 메일전송
박형준 시장 "부산을 시민이 안전한, 내게 힘이 되는 행복도시로" - 부산시,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5억 원 지원 받아
  • 기사등록 2022-02-10 00:42:10
기사수정

빅형준 부산시장(왼쪽)(사진=부산시) 

[데일리기장뉴스=김혜리]부산시가 행전안전부 주관 성과평가에서 대통령 기관표창과 함께 재난안전특별교부세 5억원을 지원받았다.


부산시는 9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실적 시·도 성과평가’에 우수기관에 선정돼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기관 선정에 따라 행안부로부터 재난안전특별교부세 5억원을 인센티브로 지원받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민안전이라는 일념으로 모두가 합심한 결과, 우수기관 선정과 대통령 기관표창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부산시는 내실 있는 안전점검을 이어나가 ‘시민이 안전한, 내게 힘이 되는 행복도시 부산’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가안전대진단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시설 관리주체, 시민이 함께하는 사회 전반의 안전관리실태 점검으로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안전 예방정책이다.


이번 평가는 각 시·도에서 추진한 국가안전대진단의 안전점검 실효성, 안전문화 확산, 보수·보강 및 후속조치, 결과공개 및 이력관리, 우수사례 및 정책협조 등 5개 항목별 성과를 평가했다.


부산시는 지난해 10월 1일부터 29일까지 29일간 강제배수 지하차도, 건설공사장, 노후건축물 등 시민 설문조사 및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한 1106곳에 대해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했다.


내실 있는 안전점검을 위해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에는 공무원, 민간전문가, 시민 등 총 3669명이 참여했으며, 육안점검이 어려운 대형교량, 출렁다리, 굴뚝 등 안전사각지대 58곳을 대상으로 드론, 열화상카메라 등 첨단장비를 활용한 점검도 이뤄졌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시는 이번 평가의 모든 평가항목에서 상위등급을 받았으며, 특히 보수·보강 및 후속조치, 결과공개 및 이력관리에서 최고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0 00:42: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주)모비윈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부산연탄은행, 서구 남부민2동에 성품 전달
  •  기사 이미지 [포토] 기장 찰옥수수 판매 및 홍보 행사 시작
  •  기사 이미지 [포토] 김청현 작가의 '김수로왕릉 능소화'
tbn음악앨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