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장군은 27일부터 관내 주요도로를 중심으로 폭염에 대비해 살수차 5대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사진=기장군)

[데일리기장뉴스=김혜리]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올여름 장마가 끝나고 부산의 폭염특보가 19일째 발령되어 무더위가 지속됨에 따라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주요도로에 살수 작업을 실시한다.


27일부터 살수차 5대(16톤 1대, 5톤 4대)를 운영하며, 폭염특보 발령 시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장시장, 오시리아 관광단지, 일광신도시, 정관신도시 등 유동인구가 많은 5개 읍·면 주요도로를 중심으로 수차례 왕복 운영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살수 작업은 도로 복사열을 감소시켜 열섬효과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완화에도 효과가 있어 대기질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폭염특보가 종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살수차를 운영하여 군민들에게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군민들께서도 폭염 발생 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등 폭염에 대비해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기장군은 횡단보도 신호대기 시 강한 뙤약볕에서 폭염에 노출된 보행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해 작년 대비 횡단보도 그늘막을 13개소 추가로 설치해서 현재 총 122개소의 그늘막을 운영하고 있다. 


기장군은 추가 예산을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그늘막 설치 사업을 진행하고,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수동 그늘막을 스마트 그늘막으로 교체하는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8 13:33: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새벽전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정종복 군수, 연합기숙사 건립사업 착공식 참석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부산시교육청 ‘교육감 만난 Day!' 개최
  •  기사 이미지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2030부산세계박람회 부산유치 기도대성회' 참석
tbn음악앨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