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장군은 6일 오전부터 태풍 힌남노로 인한 피해를 복구하고 있다.사진은 연화리 피해현장을 복구하는 모습(사진=기장군)[데일리기장뉴스=김혜리]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피해 상황을 조사하고 복구하는 데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앞서 기장군은 태풍 ‘힌남노’의 북상에 대비해 지난 2일부터 기장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옥외광고물 정비, 건축 공사 현장 사전점검, 침수 예방을 위한 배수로 및 하천 정비, 과거 침수지역에 수방자재 전진 배치 등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강풍으로 인해 흉기로 변할 수 있는 도로 적치물을 직원들을 총동원해 사전 제거함으로써 인명 및 재산 피해 최소화에 일조했다.


기장군은 태풍이 부산에 최근접했던 지난 5일 밤부터 6일 새벽까지 강풍으로 인한 간판 전도 2건, 가로수 및 수목 전도 32건, 신호등 및 전선 탈락 6건 등 76건의 피해가 발생해 강풍이 잦아든 6일 오전부터 400여 명의 인력을 긴급 투입해 복구 중이다.

 

또한, 해안가 지역에는 만조 시간대 월파로 인한 시설물 파손, 해상 쓰레기 유입이 발생해 긴급히 장비를 투입해 복구 중이다. 


기장읍 시랑리·죽성리, 일광읍 학리·삼성리, 철마면 고촌리 등 일부 지역에는 정전피해가 발생해 한국전력공사 기장지사에 긴급 복구를 요청하고 정전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태풍 피해 상황을 면밀히 파악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군민들이 태풍 피해로 힘들어하지 않도록 복구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6 15:36: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새벽전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부산시교육청 ‘교육감 만난 Day!' 개최
  •  기사 이미지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2030부산세계박람회 부산유치 기도대성회' 참석
  •  기사 이미지 하윤수 시교육감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
tbn음악앨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