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난 5일 펼쳐진 기장군 정관읍 중장년 남성 요리 프로그램 ‘1인 쉐프~야나두’ 모습. (사진=기장군)[데일리기장뉴스=김혜리] 기장군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종천)는 8월 5일과 12일 2차례에 걸쳐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에서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10명을 대상으로 요리 교실 ‘1인 쉐프~ 야나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정관읍은 홀로 사는 남성들이 직접 식사를 챙겨 먹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1인 쉐프~야나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 남성 스스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배움의 가치를 부여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적 관계망 형성과 생활력 향상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요리 강사의 지도 하에 음식 재료 손질하기, 조리하기 등 실습 위주의 활동들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이 간장 베이스와 된장 베이스를 기본으로 하는 요리 능력을 습득해 실제로 집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뒀다.


한 참여자는 “매번 식사를 밖에서 해결했는데 막상 직접 요리해보니 생각보다 쉽고 재밌다”며 “앞으로도 내 손으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고, 이웃 주민들도 사귀게 돼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천 정관읍장은 “사회관계망에서 단절돼 살아가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사회적 관계망 형성과 사회생활 지원을 통해 고독사 등 각종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살기 좋은 정관읍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2 15:44: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새벽전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정종복 군수, 연합기숙사 건립사업 착공식 참석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부산시교육청 ‘교육감 만난 Day!' 개최
  •  기사 이미지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2030부산세계박람회 부산유치 기도대성회' 참석
tbn음악앨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